최초의 에니메이션 1분18초짜리

프랑스에서 만들었다 - 판타즈마고리

 

일반적으로 초당 15프레임정도

 

특수효과

 

미래소년코난

3차원시초 - 토이스토리

2D,3D차이는 턴 - x,y말고 Z축의 원활함

 

셀 애니메이션 CEL 만화

 

컴퓨터 애니메이션 :

스프라이트애니메이션 - 정의정도

벡터애니메이션 - 숙지

 

키프레임과 트위닝 -

 

 

특수효과 :

모핑 - 서서히 나타냄, 모핑의 원리, 보감법

로토스코핑 - 크게2가지

미립자 시스템 - 분자운동 폭발, 특수효과

 

 

기법 :

양파껍질효과

도려내기효과

가감속 - 개층적 동작

반복

 

효과적인 기법 :

찌그러짐과 늘어남

보조액션과 중첩액션

 

3차원애니메이션:

키프레임

역운동학

모션캡쳐 - 3차원, 움직임추적 마커, 트랙커의센서 사용

절차적 애니메이션

 

웹 애니메이션 - 생략

Embed방식의 플러그인 애니메이션

 

 

☆ 애니메이션의 활용

 만화영화 - 애니메이션을 사용한 대표적인 결과물

미국과 일본에 의해 양분되어 있다

영화, 광고


 

반응형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