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초의 에니메이션 1분18초짜리
프랑스에서 만들었다 - 판타즈마고리
일반적으로 초당 15프레임정도
특수효과
미래소년코난
3차원시초 - 토이스토리
2D,3D차이는 턴 - x,y말고 Z축의 원활함
셀 애니메이션 CEL 만화
컴퓨터 애니메이션 :
스프라이트애니메이션 - 정의정도
벡터애니메이션 - 숙지
키프레임과 트위닝 -
특수효과 :
모핑 - 서서히 나타냄, 모핑의 원리, 보감법
로토스코핑 - 크게2가지
미립자 시스템 - 분자운동 폭발, 특수효과
기법 :
양파껍질효과
도려내기효과
가감속 - 개층적 동작
반복
효과적인 기법 :
찌그러짐과 늘어남
보조액션과 중첩액션
3차원애니메이션:
키프레임
역운동학
모션캡쳐 - 3차원, 움직임추적 마커, 트랙커의센서 사용
절차적 애니메이션
웹 애니메이션 - 생략
Embed방식의 플러그인 애니메이션
☆ 애니메이션의 활용
만화영화 - 애니메이션을 사용한 대표적인 결과물
미국과 일본에 의해 양분되어 있다
영화, 광고
반응형